볼펜판촉물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

연말에 접어들면서 기념품 시장이 커지고 있다. 각종 송년회와 연말 파티가 자주 열리면서, 선물용으로 기념품을 선호하는 단체가 많기 때문이다.

지난 여름에는 타월이나 우산 등이 기념품으로 주로 선호됐지만, 최근에는 뛰어난 디자인과 실용성으로 음료를 담을 수 있는 보틀이나 텀블러가 각광받고 있다. 전통적인 겨울 기념품이었던 핫팩이나 담요도, 모바일 시대를 맞이하여 각종 IT 제품들로 바뀌는 추세다.

예를 들어, 손난로는 전통적인 겨울 기념품이었지만 최근에는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전자 손난로가 구식 손난로를 대체하고 있다. 부직포 가습기 대신 전기 히터를 이용한 가열식 가습기에 대한 선호도 늘었다.

이는 판매 및 제조사들이 소비자 선호를 중심으로 빅데이터를 분석, IT 관련 기념품을 제작하는 경우가 늘었기 때문이다. 기념품 및 판촉물 대표 업체 위너판촉의 조사에 따르면, IT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상위 30%를 차지하면서 성장세가 날로 커지고 있다. IT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역시 조사 연령층에 의한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타 상품에 비해 월등하다.

위너판촉 관계자는 “당분간 IT 제품의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IT 제품의 진화와 더불어 사물인터넷이 결합된 블루투스 완구, 모바일 공연 티켓 등으로 기념품 및 판촉물 시장이 진화할 듯하다”고 전망했다.


가을을 맞아 기업, 학교 등에서 개최하는 행사가 많아지고 있다. 이에 ‘판촉물’ 업체를 찾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판촉물’의 경우 원하는 문구 혹은 기업 로고를 제품에 인쇄하여 제작할 수 있어 기업 및 관공서의 마케팅 수단으로 활발히 이용되며, 행사가 많은 시즌에는 그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판촉물 제작 전문 기업 판촉이지(㈜펀앤허브)는 본격적인 가을 행사 시즌을 앞두고 홈페이지 리뉴얼을 진행했다. 이번 리뉴얼로 판촉이지에서 보다 더 편리한 판촉물 쇼핑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측된다. 주요 변경 사항에는 ▲토픽별·행사별 상품 제안 ▲실시간 인기 판촉물 상품 노출 ▲가격대별 맞춤 상품 찾기 기능 ▲브랜드별 상품 제안 등이 있다.


홈페이지 리뉴얼과 더불어 판촉이지에서는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대로 높은 퀄리티의 판촉물 read more 상품을 제작할 수 있어 많은 기업 및 관공서의 판촉물 제작을 진행했다. 또한, 판촉이지는 카카오톡 및 전화상담, 판촉이지 영업팀 방문 상담이 가능하여 보다 신뢰도 있게 판촉물 제작을 진행할 수 있다.


판촉이지 관계자는 “퀄리티가 뛰어난 판촉물 제품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담당 MD가 직접 제품을 셀렉하고 있으며, 시즌에 따라 적절한 판촉물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트렌드에 따라 빠르게 변하는 판촉물 업계에 맞춰 새로운 신상품을 발 빠르게 업데이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더판샵에서는 관공서, 기업, 병원 등 여러 곳에서 필요한 생활용품 부터 시작해 다양한 업계의 모바일 쿠폰까지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볼펜, 포스트잇, 다이어리 등의 오피스용품을 비롯해 우산, 타올, 텀블러, 보조 배터리 등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대 규모의 판촉물 종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수준 높은 판촉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쇄가 있을 경우, 고객이 보낸 원고 및 도안을 기본으로 시안을 직접 제작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